안녕하세요 우리는 제품 구매, 자재 구매, 공사 등 어떠한 제품,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구매처에서 발주서를 제공하게 되고, 공급처 입장에서는 해당 발주서를 받은 후 실행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상황에서도 사용 가능한 발주서 양식을 공유해 보게 습니다. 무료 파일을 공유하는 것이니,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번 받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주서를 영어로 하면 order draft라고 합니다. 구매처에서는 필요한 자재나 제품, 공사, 구매 물품등에 대해 품명, 규격, 수량, 단가, 금액 등의 내용을 기입하여 납품 현장과 납기일, 인도조건, 결제조건, 검수방법 등을 기록하여 판매처, 공급처에 보내게 됩니다. 공급처에는 이 문서를 기준으로 생산하게 되는 것입니다. 공급처에서는 구매처로부터 발주서가 온다는 것은 영업의 성공을 말하며, 일을 시작해야 하는 단계인데, 기 협의된 내용과 다른 형태의 발주서 양식이 왔다면 다시 협의해서 발주서 양식을 다시 받아야 합니다.
먼 자 발주서 양식을 공유하겠습니다. 발주서 양식 무료 버전으로 아래 링크는 제가 일전에 다른 포스팅에 올려둔 발주서 양식 파일입니다. 필요하시면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하면 됩니다.
공유되는 발주서 양식은 총 5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 발주서부터 물품 발주서, 자재 발주서로 사용이 가능한 것들이고, 기본 발주서 양식의 경우에는 어떤 발주서든 사용이 가능한 것이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주서 양식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를 증명하기 위해서 작성되는 문서입니다. 그래서 구매의 품목, 수량, 단가, 금액을 정확하게 기입해야 하며, 특정 "사양" "조건"들을 정확하게 명시해야만 합니다. 만약 구매처에서 공급처로 보낸 발주서 양식과 내용이 실제 공급된 물품과 다르거나, 수량, 일정 등이 맞지 않을 경우 중대한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급처든 구매처든 발주서 양식 작성 시, 발주서가 도착했을 때에 면밀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발주서 양식 무료 버전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공유하는 발주서 양식 파일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